2. DBMS이야기/01. PostgreSQL

훨씬 간편해진 Postgres 백업과 복구

OSSW(Open Source System SoftWare 2014. 11. 27. 10:26

훨씬 간편해진 Postgres 백업과 복구 (Postgres Backup and Recovery Just Got a Whole Lot Easier)

2014 10 20Jason Davis (October 20th, 2014 by Jason Davis)

Postgres  최근  년간 새로운 툴을 발전시켜왔다다행스럽게도만약  글을 읽는 당신이 Postgres  업무를 하고 있는 DBA 시스템 관리자라면 당신의 업무환경은 훨씬 간편해질 것이다. EnterpriseDB (EDB)  최근  주간 일본의 K.K Ashisuto  같은 고객들과 파트너사와 작업하며 우리의 새로운 EDB 백업과 복구  (BART)  대해 많은 비용을 써왔고우리가 이번 주에 백업복구 툴의 첫번째 버전을 출시하게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 EDB BART  엄청나게 간편해져  동안 시간을 잡아먹는 절차들을 개선시켰다. EDB BART  PostgreSQL  EDB’s Postgres Plus Advanced Server  커뮤니티 모두에게 지원을 하고 있다.

EDB BART  시스템 전반적인 카탈로그와 명령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백업과 복구를  관리할  있도록 도와준다. pg_basebackup  통한 온라인 물리적인 백업은 다운타임을 줄여주며,복구를 하는 동안 다른 경로에 있는 테이블스페이스를 지원하고자동복구는 디스크 스토리지 사용을 줄여주며 파일들이 유효하도록 보증한다.


 이상의 인크리멘탈 백업은 없다 (No More Incremental Backup)

트랜잭션 로그 아카이빙의 결합(wal_level=archive)으로, DBA들은 가장 최근의 베이스 백업 시점으로부터 “ 포워드”  가능하게 된다사용자들은 인크리멘탈 백업에 대해 궁금할   있다.사이즈에서  GB보다 작은 데이터베이스를 위해, Postgres point-in-time-recovery (PITR)  가능하게 하였다.

EDB 데이터베이스 개발자이자 PostgreSQL  기여자인 Kevin Grittner 씨는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기회를 가졌다그가 “만약 당신이 WAL 아카이빙하고 archive_timeout = 1h  설정하고 있다면당신은 시간단위로 인크리멘탈 백업을  수도 있고 다른 방법도 있으며 모든 복구 옵션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기본적으로대부분의 사람들이 BART라는 툴을 통해  복구 포인트마다 트랜잭션 단위를 저장해야  공간을 절약해주는 셈이다.


 멀리 내다보자 (Looking Ahead)

일본의 파트너사 중에 하나인 K.K. Ashisuto   “EDB BART  매우 복잡한 프로세스를 간편화했고마켓에서 차별화된 점들을 발전시켜왔습니다 툴은 local 데이터베이스와 거의 동일한 속도로 remote 환경에서도 백업이 쉽게 됩니다.” 라고 언급하였다.

2,500 명이 넘는 고객들을 통해 EDB Postgres 이용자들에게  포지셔닝 되어있고그들의 요구에 대해 깊은 통찰력을 가질  있게 되었다이런 상호작용은 우리 제품의 로드맵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정기적으로 사용자의 요구에 이득을 가져올  있는 새로 나올 버전에 대해  혁신을 불러올  있게 된다.


EDB 툴에 대한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visit our site (우리 사이트를 방문하시거나contact us (직접 연락 부탁 드립니다) - EnterpriseDB  제품관리 선임, Jason Davis


출처 : http://blogs.enterprisedb.com/2014/10/20/postgres-backup-and-recovery-just-got-a-whole-lot-easier/


Post by. 김지선(2014.11.26)